제 목: 하늘의 설계도를 완성으로 이끄는 능력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내가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고
3 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4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5 보석을 깎아 물리며 여러 가지 기술로 나무를 새겨 만들게 하리라
6 내가 또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세워 그와 함께 하게 하며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 모든 자에게 내가 지혜를 주어 그들이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을 다 만들게 할지니
7 곧 회막과 증거궤와 그 위의 속죄소와 회막의 모든 기구와
8 상과 그 기구와 순금 등잔대와 그 모든 기구와 분향단과
9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와 물두멍과 그 받침과
10 제사직을 행할 때에 입는 정교하게 짠 의복 곧 제사장 아론의 성의와 그의 아들들의 옷과
11 관유와 성소의 향기로운 향이라 무릇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그들이 만들지니라
성막과 성물에 대한 설계도가 완성된 후 2차 제작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때 하나님은 브살렐과 오홀리압의 기술자를 지명하여 하나님의 영을 충만케 하십니다.
하나님의 영이 부어지자 성막 및 모든 성물의 제작에 필요한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재로 정교한 일의 연구가 가능해집니다.
브살렐과 오홀리압의 역할을 오늘날로 이해하면 보석 가공 및 디자인, 목수, 놋 제조, 의상 및 향 제조업자입니다. 흔히, 성령 충만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는 선교나 전도와는 상관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영역에도 하나님은 주의 영을 통해 지혜와 총명과 지식을 부어주십니다.
현재의 직업을 무엇이든, 그 일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려면 성령의 지혜와 총명과 지식이 부어져야 합니다. 목회만이 아니라 비즈니스에도, 운동에도, 공부에도 지혜와 총명과 지식이 부어져야 합니다.
어떤 분이 지혜와 총명과 지식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 것을 보았습니다. 지혜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것을 이해하는 은사입니다. 총명은 성막과 기구들을 만드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재능입니다. 지식은 일을 진행시키고 완수하는데 필요한 경험을 뜻합니다.
지혜와 총명과 지식이 주어졌기에 이론적 지식(설계도)이 실제 건축(작품)으로 완성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비전은 완성된 작품이 아닌설계도에 가깝습니다. 비전이 실제가 되기 위해서는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정교한 일을 연구할 수 있는 능력이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주어져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젊은날의 꿈(설계도)을 완성시키는 능력은 인간의 성실과 재주가 아닌 하늘의 지혜와 총명과 지식에 있습니다.